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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24.07.02 :: 엘든링 DLC에 대한 잡담.jpg 6
게임/게임리뷰 2024. 7. 2. 22:26

 

 

이번주는 내내 이겜만 한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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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든링 발매하고 다음날] 

 

앜!!!!! 드디어 엘든링 DLC가 나왔어요오오옷!!

DLC 출시일인 21일엔 당직이라서 못했으니까 다음날인 22일부터 할거에요!!

앞으로 밥만 먹고 출근시간 외에는 이게임만 할거야!

스포도 안당할려고 나오고나서 당분간 인터넷도 다 안했어요!

이제부터 계속 달릴거에요! 분명 갓겜일거야!!!!

 

 

 


 

 그리고 핸드폰 키자마자 나온 짤

 

 

 

 

" ................................... "

 

 

 

 

 

 

 

 


 

 

DLC의 스토리의 중심은 본편에서 앙상한 팔만 보여주었던 미켈라가 중심으로.

본편에서 모그 게이게이게이야한테 납치당해서 감금구속플레이를 당해가며

결국 처량하게 팔만 앙상하게 남은 처참한 모습을 보여 죽은줄 알았던 미켈라가

사실 먼저 모그를 니힐♡하면서 꼬신건 미켈라쪽이었고,

되려 모그를 이용해 그림자의 땅으로 넘어갔다는 반전

 

 

 

실제로 미켈라는 압도적인 매력을 통한 최면 어플 능력을 가지고있어

이를 통해 모그를 세뇌시켰으며 모그뿐만이 아니라

자신의 여행길에 도움이 될 많은 전사들도 같이 최면세뇌시켜서 데려간 모양

구구법구, 여기를 보는것입니다. 

 

 

 

이러한 미켈라의 행보가 알려지게되자,  주인공이자 플레이어인 삦인

미켈라의 부하인 침의 기사 레다를 우연히 만나게되어

그림자의 땅으로 넘어간 미켈라의 행적을 따라 DLC 지역인 그림자의 땅으로 쫓아간다는 내용

 

 

 

 

 




그림자의 땅은 마리카 여왕의 고향으로 알려져있으나

마리카의 아들이자 반신인 메르메스가 마리카의 명으로 군대를 이끌고와서

대략 학살을 저질러가며 이미 다 탕후루 초토화 시켜놓은 상태

 

하지만 그 내막을 알고나면 그럴만했다라는 평가

 

 

 

주인공의 그림자의 땅 탐색을 미켈라에게 매료된 다른 NPC들이 주인공과 돕게되는데

성별, 출신, 성향이 모두 다른데도 오직 미켈라라는 이름하에 모두가 평등한 세상이었던것임

이것이.. 미켈라가 꿈꿧던 세상...?

 


 

 

그렇게 새로운 동료들과 그림자의 땅을 탐색하며

그 와중에 새로운 보스와 특이한 적들과 같이 싸우게된다는게 본편 DLC의 내용

 

 

 

근데 난이도가 미쳤음. 

본편에서 최종보스 상대로도 충분히 버틸수있는 맷집을 지닌

내 캐릭이 DLC로 오니까 잡몹 상대로도 한두방에 뒤짐.

이건 뭔가 아닌거같음.

 

 

여기에 애들 강인도도 더럽게 세서 특대무기를 가져와도 몇대를 패도 적들이 멀쩡함

몇대를 패야 애들이 그로기를 걸리는건지 모르겠음

 

 

 

여기에 맵 동선도 뭔가뭔가 이상함.

바로 옆에 있는 지역도 가기위해선 멀리 빙돌아가야하는데

마치 제주도를 가기위해선 강원도에서 땅굴을 찾아서

땅굴 밑으로 돌아가야 갈수있는 미친 동선

 

 

 

그리고 보스패턴이 하나하나가 미쳤음. 애들이 쉬지않고 공격함.  

한두대맞으면 뒤지는 공격을 끝도 없이 공격하는데

공격하나하나가 맵끝에서 맵끝까지 닿는 공격이 태반이라

보스방에 들어가자마자 바로 공격받는 경우가 많음

 

 

 

워낙에 보스들이 세가지고 본편에서 쓰던 영체들은 다 못쓰고 살아남은건 오직 갓-슬라임님 뿐임

 

 

 

어차피 2~3대 맞고 죽는데 체력바는 대체  왜 있나 싶을정도임

 

 

 

 

 DLC 지역에 접근하기위해선 본편에서 라단과 모그를 잡아야하는데

여기까지 올정도면 못해도 뉴비 소리 들을 실력자들은 아닌데

이런 고인물들 조차도 DLC 오자마자 한두대맞고 죽는 미친 살인 난이도에 힘들어함

 

 

 

 하도 유저들이 힘들어하니까 프롬이 팁이랍시고 그림자의 가호 라는걸 모으면 된다는데

 

 

온 맵에 하나씩 숨겨져있는 이 그림자의 가호파편을 모아 가호레벨을 올리면

DLC 지역 한정으로 공격력과 데미지 감소율의 보정 버프를 받는거임.

막 dlc 진입한 사람들의 가호레벨이 너무 낮아 아무런 보정치를 받지 못하는거였음

 



 

근데 이 그림자의 가호를 모으기위해서 맵 온곳을 탐색해야하는데 

탐색이 곧 적들을 더 많이 만나게되는 딜레마로 빠지게됨

가호가 하나하나가 공략없이는 모으기 힘들정도의 위치에 있으며

여기에 동선이 개같고 지도가 길을 제대로 표시해주지않는지라 탐색도 어려움

 

아무튼 엘든링은 다크소울과 탐색의 요소도 중요하니까  탐색해서 어떻게든 가호레벨을 올렸다?

한두방에 죽으니까 체력과 방어력을 올리면 되겠구나! 해서 가호레벨과 여러 스텟을 올렸더니

 

 

 

 

 

 

그렇게 가호레벨을 올려도 여전히 한두방에 죽는건 똑같더라!!!!!!!

 

  

 

 

 

 

 

야이 미야자키 야발!!!!!!!!!

 

 




 

 

결국 엘든링 dlc 나오자마자 온갖 악평의 연속

 

 

 

 

외국애들은 소설써가며 아예 미야자키를 비판함

미야자키는 구를 때 4프레임 무적이 있는가보다...

 

 

 

좀 과장보태서 심한사람은 아예 스콜라급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고

 

 

본편의 말레니아가 재평가 받을 정도까ㅈ...

아니 얘는 여전히 개같은건 매한가지더라

 

 

 

 

 

 결국 모드의 힘을 빌려서 현대 기술의 위력을 보여주는 사람도 나오는등 그냥 혼돈임

 

 

 

 

 외국도 평가 비슷한건 매한가지인지

출시하자마자 며칠만에 평가 복합적으로 떨어짐

프롬 게임 역사상 처음임

 

 

 



결국 며칠이 지나서 완화 패치를 했는데

초중반 가호레벨의 상승폭을 올리고 후반의 상승폭을 낮추는식으로 

초중반의 버프를 하게되는데 이제 좀 살만해짐

 

 

 

 

여기에 사기 무기인 혈귀팔이나 사기주술인 거절의 가시,

조향병을 비롯해 사기무기들이 날이 갈수록 발굴되어

지금와서는 어려운건 맞는데 막 그렇게 욕할정도로 어려운 게임까지는 아니게 된것임

 

막보빼고

 

 

 

 

어찌됬든 가호패치로 좀 할만해지자 다시 평점은 다시 긍정적으로 돌아왔고

 

 

 

 

 

얼마전엔 5백만장 넘게 팔아치움

가호레벨 그냥 평준화좀 했을뿐인데 이것만으로 난이도 좀 완화되고

공략좀 풀리고하니까 그것만으로도 할만한 갓겜이 된것임.

 

막보빼고

 

 

 

그래도 프롬게임 특유의 배경은 엄청난거같다

 

 

 

posted by megatonj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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