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휴먼 크리에이터라고
이정도 퀄리티의 사람을 만들수있다는 개쩌는 수준의 모델을
언리얼엔진으로 제작할수있다는 말을 듣고 바로 체험판 구해봄
영상 시작부터 어디사는 누구인지는 모르겠지만
대충 어느 흑인여성과 동양인남성을 비롯해서 다양한 사람들이 소개되다가
마지막에 자신들이 메타휴먼이라면서 실제 사람이 아니라 컴퓨터 그래픽이었다는 반전이 나온다
오늘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언리얼엔진으로 유명한 에픽게임즈에서 소개하는
메타휴먼 크리에이터라는 추가 프로그램으로 언리얼엔진 자체가 그래픽에서 만큼은 짱먹는 엔진이니만큼
이러한 엔진으로 구현된 이런 메타엔진 또한 엄청난 그래픽을 보여주는듯 하다.
본래 이런 실제사람 수준의 모델링을 위해선 전문가가 작업을 해도 굉장한 시간과 노가다가 필요하지만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비전문가도 단시간만에 실제 사람 수준의 모델링을 만들수 있게되는것이다.
실제 시연영상에서 게임에서 캐릭터 만들듯이 간단하게 만드는 장면을 보여주었는데
대충 이렇게 자기가 만들어낸 실사급의 인물을 써먹을 수 있게되는것이다.
게임쪽에서는 상당한 사양을 먹을테니 게임쪽에서는 쓸수없겠지만
영상업계를 비롯한 그 외에 분야에서는 엄청난 기술적 진보를 가져올 수 있을것이라 생각된다.
아무튼 에픽스토어에서 간단하게 체험판을 구해볼수있다
언리얼 엔진의 추가프로그램이므로 언리얼엔진을 먼저 설치하고
추가프로그램인 메타 휴먼 크리에이터를 받아주면 된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에 영상에서 보여주었던 "나는 메타휴먼입니다" 영상의 샘플을 재생할수있다.
영상에서 등장한 흑인여성과 동양인 남성이 기본 샘플로 들어있어서 이리저리 만질 수 있는데
저 수염 하나하나가 그냥 텍스처가 아니라 털처리로 구현되있다.
PV에 나온 광고가 얼추 허위광고는 아닌듯하다.
근데 사양을 무지막지하게 잡아먹어서 필자 컴퓨터에서 실행하자마자 엄청난 렉이 걸린다.
재생하면 PV 영상 그대로 재생된다.
단순히 3D모델을 사용할수있는 것을 지나서
아이폰에 있는 라이브 링크 페이스같은 어플을 사용하면
사용자의 얼굴과 캐릭터의 얼굴이 동기화되는데
사용자의 얼굴각도에 따라서 캐릭터가 같이 움직이거나
심지어 표정도 인식해서 캐릭터가 표정을 그대로 따라한다.
집에 캠이 없이 오직 핸드폰만으로도 가능한것이다
심지어 현실에서 고개를 90도로 트니 동기화된 캐릭터도 같이 따라서 90도로 틀어진다;
현재 어플로는 얼굴만 동기화되는것으로 보이나
전문 트래커 장비를 사용하면 얼굴뿐만이 아니라 전신이 전부 동기화도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잘만하면 앞으로 VR기능의 큰 기술을 이끌어올지도
동기화 기능말고도 직접적으로 표정을 변경해줄수 있으며
표정은 굉장히 자세하게 부위별로 설정해줄 수 있는데
이를 통해서 애니메이션 제작도 가능하다
여기에 자신이 언리얼엔진에서 만든 배경이나 포즈를 불러와서 적용시키면
영상 제작에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지금 프로그램을 실행시킨것만으로도 렉이 왕창걸리는걸보면 게임에 투입하는것은 무리일듯
아무튼 표정만 변경할 수 있는건 아니라서 고개를 틀어버리면 이렇게 꺾기도하고
늘어나기도하고
미사일터렛으로도 만들 수 있다;;
온갖 괴물을 만들수있는것도 덤;;
잘만하면 게리모드를 잇는 새로운 프로그램이 될지도 모르겠다
실제 수준의 사람을 쉽게 만들수있다는 점에서 영화나 애니에서도 충분히 제작도 가능하고
또한 요즘 버츄얼 유튜버같이 2D 캐릭터 아바타와 사람을 동기화하는 기술도 많이 사용하는데
이를 대체하는것도 충분히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다만 사양을 너무 먹어서 게임에는 실용성이 힘들듯
애초에 내집에서 렉걸려서 실행이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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