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애니리뷰 2021. 12. 4. 21:41

 

죠죠 5부의 애니가 나오고 대략 2년

여태까지 연고도 없다가 한달전에 갑자기 죠죠6부 애니화 소식이 나오더니

내년 1월에 정식방영하기앞서서 이번에 넷플릭스에 선행방영함 ㅗㅜㅑ

 

 

드디어 6부 붐이 온것임!

 

 

더보기

 

 

 

 


사실 죠죠 8부까지 다 합쳐서  6부가 인기가 제일 없음

인기도 없어서 패러디도 제일 적음.

내가 여태까지 올린 죠죠 패러디 모음 다 봐도 6부가 제일 적을거임



이때부터 겁나 스탠드 능력이 난잡해지고 결말이 호불호가 갈려서인데

스탠드 능력 하나하나가 롤에서 스킬하나하나 보는거같음.

직접 봐도 뭔소리인지 모를 스탠드만 태반임

인기가 없으니까 다들 애니화를 우려하는 상황이었는데 결국 애니 나왔음.

 

 

 

 


근데 다른나라는 다 방영하는데 우리나라만 심의 걸려서 못나옴 

겁나 부적절한 제목의 장모님 영화랑 같이 심의걸려서 통과못하고있음 

 

 

 

 

 

 

 

 

 

근데 그 와중에 장모님은 심의 통과함

 

...네?

 

 

 

 


그래서 한국은 10일에 방영됨 ㅠ

그러나 VPN써서 일본으로 ip 바꾸면 볼수있음.

12화, 새비지파크편까지 한번에 선행방영함

 

 

 

3부까지 오프닝이 3D였다가 4부 5부에서 3D가 아니었는데

6부는 오프닝 다시 3D로 나옴

죠죠 오프닝답게 전체적으로 스포일러 투성이에 

3부오프닝 스타더스트 크루세이더를 오마쥬한 연출이 많음




6부에선 여태까지와 다르게 쿠죠 죠타로의 딸, 쿠죠 죠린 그러니까 여자가 주인공임.

나이가 17살인걸 감안하면 4부 시점에서 6살이었고, 

죠타로는 이미 애아빠가 된 상태에서 모리오쵸에 왔던것임

죠타로가 졸업후 미국으로 가서 산건지 배경도 일본이 아니라 미국임. 



쿠죠 죠타로가 딸이 있어...? 그것도 미국인이랑 결혼해..? 저 죠타로의 성질머리를 감당할 여자가 있어?

그것도 딸이 있어..? 같은 여러 의문이 남지만 일단 넘기기로 하고



요즘 PC다 뭐다해서 여자주인공을 내놓는게 트렌드인거같은데

아아 아라키 머장님 먼 훗날 애니화까지 노리고 미리 여자주인공으로 그려내신 당신은 도덕책..

 

 


아무튼 감옥부터 시작하는 쿠죠 죠타로 딸 아니랄까봐 

얘도 누명쓰고 범죄자가 되어 감옥에 수감되고 시작함. 


ㅗㅜㅑ. 6부는 야애니라고 봐야할듯




 

 

 



시작부터 구치소에서 딸치다 걸리는 죠린

이게.. 주인공..? 순 변태잖아...!


3부불량배 -> 4부양아치 -> 5부마피아 -> 6부범죄자에 7부는 똥쟁이라니

왜 죠죠 주인공은 뒤로 갈수록 더더욱 질이 안 좋아져 가는가..

 

 

 

 


구치소에서 집에서 온 선물받는데 그중에 아빠가 보낸 팬던트에 들어있던 스탠드화살에 본의아니게 찔리게됨

알다싶이 스탠드화살에 찔리면 죽거나 스탠드가 생기거나 복불복인지라

딸한테 이런 팬던트를 보낸 죠타로가 위험한게 아닌가싶은데

죠죠세계관은 운명과 혈통의 관계가 깊은 세계관이니까 반드시 스탠드가 생길거라 예상한듯


하지만 아빠가 보낸 선물이라고하자 냅따 버리는거봐선 

정작 딸 죠린은 아빠인 죠타로에게 반항심이 엄청난듯함

 

 

그이후로 자신의 피부에서 실로 뿜어낼 수 있는 기묘한 능력을 깨닫게됨

이 능력은 죠린의 피부를 실로 풀어낸 것으로  죠린의 의지대로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으나

어디까지나 죠린의 피부를 풀어낸 것이라 거리에는 한계가 있는듯함

당연히 이때 죠린은 스탠드의 개념을 모르므로 이것이 스탠드 능력인지도 모름

 

 

암튼  감옥에 갇힌 이후로 친절한 언니인 궤스와 깜빵 동료가 되는데


 

알고보니 죠린이 아빠 선물이란걸알자마자 버렸던 팬던트를

어떤 루트로 구해서 자기도 찔리는 바람에 궤스도 스탠드사가 된 상태로

궤스의 능력에 의해 죠린이 난장이 수준으로 몸이 작아지게됨

 

그렇게 서열이 정해지자마자 궤스의 탈옥 도구가 되어 쥐린이 되버린 죠린

 

 

 


조울증환자마냥 친절하다가도 화내고 울다가도 웃고 좀처럼 종잡을 수 없는 언니임

하긴 감옥에 있는사람한테 상식적인 행동을 기대하기는 무리가 있을지도

 

 


하지만 도중에 문제가 생겨 돌아가려하자 궤스의 스탠드 구구돌즈에 의해 공격받는 죠린

몸을 작게만든다는 점에서 5부 호르마지오의 리틀피트가 생각나는데

리틀피트는 작아지는데 시간이 걸리지만 본체와 떨어져도 능력이 지속되면서 자신에게도 쓸수있으나

이쪽은 바로 작아지게 할수있으며 본체와 멀어지면 능력이 풀리고 자신에게 사용불가

그냥 상호호환적인 능력인듯

 


궤스의 스탠드 구현을 보고 자신도 가능할 것이라며 스탠드 스톤프리를 꺼낸 죠린

능력은 여전히 신체를 실로 풀어내는 능력뿐으로

시간을 멈추고 순식간에 치료하고, 무효화하는 등, 역대 죠죠에 비하면 가장 심플하고 별거 아닌 능력같지만

죠린의 스탠드 응용력이 엄청나서 다방면으로 활약하게됨

어떤 능력이라도 어떻게 쓰냐에 따라 잘 쓸수있다는 죠죠 특유의 장점이 보임

 

 


신체를 실로 풀어서 창살의 빈틈으로 보낸뒤

다시 주먹을 조립하는 식으로 창살 건너편의 적도 문제없이 오라오라오라


죠죠가문 아니랄까봐 러시 기합소리도  오라오라오라오라

 



그렇게 궤스와의 문제를 잘 해결하고 감빵으로 돌아오자마자 면회를 받는 죠린

엄마인줄알고 기쁘게 나갔으나 반기는것은 아버지이자 3부의 주인공, 쿠죠 죠타로. 

당시 대략 40세

하지만 아빠에게 안좋은 감정만 있는 죠린은 면회를 거부하는데...




여기까진 VPN으로 보긴했는데 이 이후로는 정발한 이후에 봐야할듯

내용 이해에 굉장히 난해한 6부 애니라서 어떻게 묘사할까 궁금했는데

생각보다 퀄좋게 잘만듬. 

정식 TV 방영은 내년 1월이고 13화는 4월부터인데 어떻게 기다리나..

 

 

posted by megatonjan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