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리뷰 2021. 12. 7. 15:20

 

 

드래곤볼게임은 하나같이 다 드래곤볼 주인공이 되서 악당들과 싸우는 격투게임이 대부분인데

이게임은 드래곤볼 주인공이 아니라 드래곤볼에 나오는 시민A,B,C가 되어

드래곤볼 세계관에서 일반인으로서 셀을 상대로 살아남는 서바이벌게임밈

아직 정식출시는 안했고 엊그저께 베타 비공개플레이 해봐서 리뷰함

 

 

더보기

 

 

 

 

 

말그대로 내가 손오공같은 전사가 아니라 일반 드래곤볼 시민이 된다는게

게임 컨셉이 특이해서 컨셉 발표되자마자 드래곤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관심을 가졌는데

 

 

 

총 8명이서 같이 매칭되는데 한명이 셀이되고 나머지 7명이 생존자가 됨

생존자는 6개의 에리어에서 템파밍해서 기계를 가동하는게 목표

 

 

 

반대로 셀은 생존자의 몰살이 목표임. 유충부터 시작함

유충이니까 이때 생존자한테 걸리면 ㅈ되는거아냐? 싶은데 역시 셀은 셀이라고 

유충때도 그냥 겁나세니 건들지말것

 

 

 

진짜 데바데판 드래곤볼 그 자체이긴한데

워3로 나왔던 브로리 유즈맵, 통칭 브로리 벗기기하고도 비슷함

다만 브로리냐 셀이냐의 차이일뿐

 

 

 

생존자는 우선 6개나 되는 에리어를 돌아다니면서

온갖 템파밍으로 템을 모으고 경험치를 모아서 레벨업하고

셀한테 먹힐지는 모르겠지만 무기나 드래곤볼도 찾을 수 있으며

그리고 데바데의 발전기에 해당하는 기계를 설치하기위한 열쇠도 파밍으로 구해야함

 

 

 

주인공말고 NPC로 생존자가 등장하는데 이를 구출하면 경험치를 줌

이렇게 경험치를 모으면서 레벨업함

 

 

 

반대로 셀이 NPC를 찾으면 흡수하면서 경험치를 얻고 레벨업함

생존자말고도 플레이어 죽여도 레벨업함

따라서 NPC를 생존자가 먼저 발견하느냐, 셀이 먼저 발견하느냐에 따라서 파밍 방해를 하는것임

 

 

 

심지어 그렇게 NPC든 생존자든 어느쪽이든 흡수해버리면

유충상태에서 1형태로 레벨업함

 

 

 

 

이때부터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면서 기탐지를 하고 에너르기파를 쏘고

 

 

 

심지어 6개의 에리어중에 하나를 날려버릴 수도 있음

원작의 셀의 파워가 그대로 고증되있음

일반인 7명잡겠다고 온힘을 다하는 셀

 

 

 

 

에리어 파괴를 해버리면 그 지역에 에너르기파를 쏴서 날려버리는데

그 지역에 있는 생존자는 날아가기전에 빨리 대피해야 같이 안날아감

이렇게 에리어를 하나씩 없애버릴 수 있기때문에

결과적으로 셀이 수색할 구역이 줄어들고 생존자는 도망칠 공간이 사라지면서

점점 셀에게 유리하게 돌아감

 

 

 

미친 스피드로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셀에 비해서

빠르게 뛸수는 있어도 같이 날수는 없는 한낱 인간에 불과한 생존자는 매우 불리함

하물며 이 겜은 맵에 오브젝트도 별로 없어서 물건에 숨는것은 거의 불가능함

만약 발견되면 혼자서 도망치는것은 불가능하고 첫빵은 어떻게 배리어빨로 버틸수는 있으나

두대 맞으면 결국 다운되는데

 

 

 

셀의 양분으로 제공되면서 셀에게 경험치+플레이어 다운으로 이어짐

 

 

 

 

다행히 양분이 됬어도 시체는 남아있어서 다른 사람이 와서 살려줄수있음

정말 데바데 그 자체인데

 

 

 

만약 이렇게 한번 다운된 사람이 또 셀에게 당해버릴경우

두번째 킬모션은 셀의 그 유명한 꼬리 흡수로 생존자를 잡아먹어버림

 이 경우엔 시체도 안남아서 팀원이 못살려줌

 

 

 

2~3명을 잡아먹고 2형태가 되어버린 뚱뚱한 셀

일반인 2명만 먹어도 진화가 되는거였으면 대체 17,18호는 왜 노렸던것일까

 

 

 

 

물론 생존자도 일방적으로 당할수있는 상황은 아니고

크게 도움은 안되지만 오룡이나 푸알이 썼던 기술인 물건으로 변해서 숨을 수 있는데

사이아인 우주선을 호출해서 다른곳으로 튈수있음

다만 변신능력은 그렇게 크게 도움이 안될듯. 맵이 워낙 퀭한데 그 맵 한가운데 저런 나무통만 보인다면..?

 

 

 

" 너..너랑 같이 피난 준비를..." / " 1인용 포트로 말이냐? "

 

 

 

여기에 생존자들의 궁극기 게이지가 차면

순간적으로 손오공,베지터같은 원작의 Z전사들로 변신이 가능함

기술과 전투 모두 손오공처럼 되니 이순간만큼은 셀한테 어느정도 비벼보는게 가능한데

변신을 하면 드래곤볼 격투게임처럼 프리배틀이 가능한데

변신 제한시간이 10초내외로 매우 짧음.

 

 

 

물론 어디까지나 셀한테 비벼볼수만 있을뿐이고 

변신시간 10초는 셀과 싸우기엔 너무 짧고, 레벨차이가 1이라도 나면 데미지가 전혀 안들어감

이것이 생존자가 파밍을 해서 레벨업을 해야하는 이유임

따라서 변신을 하면 전투를 할지 도망을 칠지 선택해야함

 

 

 

하지만 생존자의 레벨이 셀과 같거나 셀보다 높다면

일방적으로 셀을 상대로 근접에서도 밀리지않고 10초동안 충분히 싸울수 있는데

따라서 셀의 생존자 파밍이 영 시원치않으면

프리파밍으로 레벨업 잔뜩한 생존마들에 의해서 다굴맞고 

 

 

 

오히려 셀이 토벌당하는 결말이 나와버림

원작에서 Z전사들이 모두 달려들어도 못이겼던 셀이

(Z전사의 전투능력을 빌려왔지만) 일반인들을 상대로 토벌 당한것임..

 

데바데에서 생존마가 판치듯 게임이 만약 출시하고 오래되면

결국 생존자가 고인물로 더 잘하게되서 셀이 이런꼴을 당하지않을까 예상해봄

 

 

 

하지만 생존자들이 레벨업을 하는동안 셀도 가만히 있지않을테고 

한두명만 잡아먹혀도 레벨업하는 셀의 특성상 생존자의 2명만 사냥당해도

벌써 완전체가 눈앞이니 전황이 매우 불리해짐

 

 

여기에 완전체로 변하면 생존자는 못해도 4명은 죽었다는 소리고,

아무리 레벨이 높아도 전혀 상대가 안될정도로 셀의 승리가 확정된 상태임

 

 

 

 

따라서 기본적으로는 각 지역에다가 데바데의 발전기같은 탈출기계를 설치하면

맵 한가운데 타임머신이 활성화되는데 이걸 활성화시키면 생존자가 이기는 방식을 주로 고르게됨

하지만 이 방식은 맵 한가운데 고정출현이고

셀이 알게되기때문에 좋으나 싫으나 그 무서운 셀하고 정면승부를 해야함.

 

생존자가 많다면 레벨이 높은 시청자가 교대하면서 셀을 막아낼수밖에 없는데

셀을 상대로 시간을 벌기위해선 생존자의 레벨도 셀하고 같거나 높아야함

그 사이에 다른 생존자가 기계를 설치하는 식으로 성공한다면

 

 

 

 

타임머신이 작동하면서 셀이 이 시대에 오기전으로 시간을 완전히 돌려버리면서 

 

 

시간이 거꾸로 돌아가니 그 시간대에 존재하지않았을

셀은 -타노스- 당해버리는 것으로 생존자 승리 엔딩임

 

 

 

그리고 타임머신이 터지고 생존자도 몇 없을때 이도저도 안되면

그냥 비상용 타임머신 타고 빤스런 치는 탈출 방법이 있음

데바데의 개구에 해당하는 방식으로, 셀이 완전체가 됬거나 이길 각이 없을때 쓰는 방법임.

 

 

 

 여기에 맵에 군데군데 떨어져있는 드래곤볼을 모은다던가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듯함

물론 드래곤볼을 모으기위해선 모든 생존자가 도와줘야되고 셀한테 들키지도 말아야한다

 

 

변신시스템에서 좋은 캐릭을 뽑기위한 가챠도 있는듯함 

 

재미보다는 뭔가 웃기고 신선해서 해보게되는게임임 

엊그저께 한건 고작 베타고 정식출시는 내년인듯

정식판에서는 셀말고도 부우나 프리더가 나올 예정이라고도함

프리더는 처음에 보행기 타고 달아나니나?

 

 

 

 

여담으로 뭔가 셀이 생존자 잡아먹는 장면이 뭔가 야시시하다고 느낌

원작에서 17호 18호 잡아먹는거 볼때는 별 느낌없었는데

이 게임에서 비델같이 생긴 미소녀 시민들 잡아먹는거보니까 뭔가 느낌이 다름

좁디좁은 관으로 여성을 잡아 삼키고 꼬리가 팽창하면서

그 사이에 좁은 희생자를 육벽으로 전신을 압박하면서 그 부분이 팽창하고

빨대로 물빨듯이 끌어올리는게 뭔가 에로함

 나 vore 취향 전혀 없는데..

 

 

 

 

 

찾아보니까 짤 많이 나오는거 실화냐...

이거 은근 역사와 전통이 오래된 페티쉬였네...

tag:absorb, vore...

 

 

posted by megatonjang

댓글을 달아 주세요